민통선 부근 임진강의 '둔전나루 음식점'
상태바
민통선 부근 임진강의 '둔전나루 음식점'
  • 정박사 전문기자
  • 승인 2011.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인 둔전나루 음식점은 경기도 연천군 왕징면의 북삼교 임진강가의 위치하여 있는데 한민족의 명강인 임진강 상류의 맑은 물에서 메기와 쏘가리, 참게 등 별미와 영양만점으로 인기가 높다.

라고도 불리던 둑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고 
연천군 왕징면 북삼리와 군남면 삼거리를 이어주는 북삼교 가설 전에 있던 임진강의 큰 나루터인 징파 나루터(澄波 나루터=둔전(밭)나루터)라고도 불리던 둑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고  다산 정약용의 `大東水經` 권8에 의하면, ‘이곳의 강물은 강바닥의 자갈이 훤하게 비칠 정도로 물 빛깔이 맑다 하여 징파강이라 하였다’고 한다.   

특히, 메뉴는 주요메뉴는 잡고기 메운탕, 메기매운탕, 빠가사리, 참게탕, 쏘가리이며 각종 물고기에 매운탕, 찜을 하고 았다.  

 

 공기좋고 물 좋은 이곳에서 재배하고 만드는 미나리 등 각종 야채와 채소가 들어가고 민통선에서 파종하고 수확한 참깨와 들개로 만든 참기름과 들기름의 고소한 맛은 코를 즐겁게 한다.  

 

각종 양념들도 대부분 이곳에서 나오는 특산물로 무공해 자연식이라 그 보고 냄새맡고 듣는 즐거움과 맛보는 황홀한 그 맛을 느낄 수 있다.  

 

임금님 수라상까지 올랐다는 귀한 임진강 참게가 산란을 앞두고 바다로 이동하는 영양분이 많아 을 많이 섭취해 살도 통통하게 올라 참게가 꽉 찬 속까지 보인다. 

 

특히, 이곳은 하류의 파주 임진강보다 상류로서 껍질이 연해 통째로 먹어도 좋다고 하는데 참게튀김, 참게찜, 참게매운탕, 밥도둑 참게장이 있다. 

본 기자도 몇번째  찾아간 그곳은 우리가족들과 함께 찾았는데 마침 SBS방송에서 촬영차 와 있었으며 우리는 맛있는 메기탕을 시켜서 먹었는데 양도 많고 들어간 재료들도 평생 처음먹어보는 맛이였다. 

 또, 식사후 바로옆의 임진강으로 걸어가 징파나룻터와 몇백년된 느티나무를 보았고 인근에 있는 고구려성인 당포성과 고려 종묘인 숭의정과 정발장군의 묘를 들러보았다. 

가족과 함께  찾아가 드셔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면 많이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연락처는 둔전나루 (031)833- 00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