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풍성하게 텃밭재배교육실시
상태바
가을을 풍성하게 텃밭재배교육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30일까지 매주목요일 4회

포천시가 오는 9일부터 2012 풍요로운 텃밭 재배반교육을 실시한다.
[연천군민신문]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2012 풍요로운 텃밭재배반 2기’를 9일부터 30일까지(매주 목,4회 )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의 집에서 실시한다.

농업지원과 도시농업팀에서 운영하는 텃밭재배반은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하고자 하는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건전하고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상추, 감자 등 봄작물 재배 기초교육을 실시한 1기 텃밭재배반은 교육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2기 텃밭재배반은 가을을 대표하는 작물인 무, 배추, 갓, 쪽파 등 김장채소 8종에 대한 재배과정으로 구성했다.

도시농업팀의 교육은 재배기술에 대한 이론교육 뿐 아니라 교육생 개인에게 텃밭상자를 제공하여 직접 종자와 모종을 심고, 집에 가져가 키울 수 있도록 배려하여 실제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차별화되어 있다. 또한 재배하면서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교육생에게 삶의 활력과 녹색 생활공간을 조성을 통한 정서함양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농업의 소중함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도시농업팀은 9월과 10월에 ‘싱그러운 생활원예반 1, 2기’, 11월‘찾아가는 그린인테리어 강좌’,‘시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공개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관심이 있는 포천시민은 교육 신청기간 중 전화신청하면 선착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지원과 도시농업팀 ( ☏ 031-538-2490)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