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병상 못 지키고, 을지연습에 혼신 다한 공무원 화제
상태바
어머니 병상 못 지키고, 을지연습에 혼신 다한 공무원 화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비상기획담당관실 양종길 씨의 안타까운 사연

양종길 기획담당관실
[백호현기자]  수술 후 의식을 잃고 쓰러진 어머님을 중환자실에 모셔두고도, 자신의 책무를 다한 공무원의 사연이 알려져 화제.

사연의 주인공은 경기도청 비상기획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양종길 주무관(41).

양 주무관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을지연습을 총괄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몇 달을 준비해 온 을지연습이 시작되던 지난 20일. 양 주무관은 어머님께서 갑자기 쓰러지셔서 대수술을 받게 됐다는 소식을 접했다.

그러나 업무상 훈련 진행과 평가과정 등 모든 상황을 총괄하는 양 주무관은 자리를 뜰 수 없었다. 어머님의 병상을 지키라는 직원들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양 주무관은 마지막 날까지 도청 인근 여관에서 투숙하며 연습과정을 꼼꼼히 챙기는 투혼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을지연습 마지막 날인 23일 오전, 막바지 훈련 상황을 검토하던 양 주무관은 어머님의 위독 사실을 전해 듣고 급하게 병원으로 달려가 어머님의 임종을 지켜야 했다.

경기도 비상기획담당관실 관계자는 “가족이 위중한 상황에도 나라에 부름에 의연하게 응하는 자세야 말로, 이 시대 공무원들이 본받아야 할 숭고한 정신”이라며 “그러나 어머님이 돌아가셔서 너무나 안타깝다”라며 애도를 표했다.

양종길 2001년 경기도 남양주군 별내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의회사무처.총무과.교통개선과, 지난해 8월 비상기획담당관실에 발령받아 각종 비상대비 훈련을 총괄담당 하고 있으며, 올 초부터 을지연습 준비에 혼신을 다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