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원, 쥬비코스메틱㈜와 공동연구 업무협약
상태바
과기원, 쥬비코스메틱㈜와 공동연구 업무협약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 이용 기능성 화장품·식품 실용화 방안 공동연구

 
 
[연천군민신문]경기과학기술진흥원 천연물신약연구소(소장 오좌섭)가 신생기업 쥬비코스메틱㈜과 천연물을 이용한 공동연구 및 제품 상용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쥬비코스메틱㈜는 금년 7월에 창업을 한 기업으로 천연물소재 연구를 통한 상품개발로 시장진출을 모색 중이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천연물 원료개발 ▲천연물 합성을 통한 신규 물질 발굴 ▲천연물 원료의 기능성 화장품 및 기능성 식품 원료의 비임상 평가 ▲천연물 원료의 기준 및 시험법 작성 ▲기능성 화장품 임상시험 ▲기능성 식품 임상시험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과기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천연물신약연구소가 보유한 천연 소재와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활용, 천연물 기능성 화장품 및 식품 시장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좌섭 천연물신약연구소장은 “창업에서부터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지원으로 성장해 나가는 기업인만큼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여 타 기업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하고 말했다.

한편, 천연물신약연구소는 최근 (재)산청한방약초연구소 및 제일약품㈜ 등과 천연물을 이용한 연구(제품)개발을 수행 중에 있으며 상호 정기적인 정보 교류를 통해 기술력 향상과 산업화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