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도서관 여름방학 기간 재능기부 활발
상태바
연천군 도서관 여름방학 기간 재능기부 활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한달간 문화 교습 프로그램운영 인기

연천군은 여름방학기간동안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는기부 문화강좌를 운영했다.
[연천군민신문]  연천군은 올 여름방학 동안 수학.영어.논술 등에 능통한 재능기부 봉사자를 모집 강사로 활용하여 청소년 대상의 재능기부 문화강좌를 운영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을 쪼개 재능기부(수학)에 동참했던 선사문화관리사업소 ‘윤여룡‘ 씨는 교사 자격증을 갖고 있어 평상시에 재능기부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재능기부 강사들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8월 한 달간 8회~10회에 걸쳐 문화교습 프로그램(수학․영어․논술)을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관내 거주 청소년으로 일정에 따라 선착순 모집 하였으며, 강좌는 참여의욕 및 학습 효율을 고려하여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영어 교습을 수강한 전곡중학교 2학년 김혜은 양은 재능기부 프로그램에 대해 “방학 동안 이런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좋은 선생님을 만 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그리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생각을 더 많이 할 수 있는 계기도 되었다”라고 말했다.

연천군 도서관은 앞으로도 연천군 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방학 중 진행하는 재능기부 영역을 확대, 청소년 대상의 프로그램뿐 아니라 일반인들 대상의 실용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