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발명왕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한 자리에
상태바
경기도 발명왕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한 자리에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6~27일 2012 경기도 발명경진대회 및 지식재산포럼 개최

 경기도는 10월 26일~27일 이틀 간 경기테크노파크에서 2012 경기도발명경진대회와 지식재산포럼을 개최한다.

발명경진대회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2개월여에 걸쳐 접수된 700여 작품 중 1,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입상한 24개 작품들과 삼일공업고등학교 등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제작한 발명품 20개 등 40여개의 아이디어 발명품이 전시된다.

출품작은 도내 초중고등생들과 일반인의 아이디어로 실생활에 쉽게 응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며, 이 가운데 우수작품은 전문가 컨설팅 등을 거쳐 상품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식재산포럼에서는 김호원 특허청장을 비롯한 지식재산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글로벌 특허전쟁시대에 대응하는 도민과 중소기업, 공공기관에서의 지식재산 창출, 보호를 위한 역할 정립과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경기도, 특허청, 공공기관 임원, 지식재산 서비스산업 종사자 및 기업체 임직원 등 다양한 계층의 참석자들이 모여 지식재산에 대한 중요성 인식을 함께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안산시 ASV(안산사이언스밸리)와 함께하는 청소년과학축제와 연계해 개최된다. 이 축제에서 한양대학교는 캡스톤디자인 대회와 나눔장터를 개최하여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무료셔틀버스가 중앙역과 행사장, 행사장과 한양대학교를 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발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invention.com)를 참조하거나, 수원지식재산센터(031-244-3453) 또는 경기지식센터(031-500-30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