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 연천경찰서와 함께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궁평초, 연천경찰서와 함께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0.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체험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

연천군 궁평초등학교(교장 강혜연)는 14일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연천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를 초청하여 실시간 쌍방향 수업 프로그램(ZOOM) 활용 및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학생들이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교폭력과 학교폭력이 아닌 것을 구분해보고, 실제 학교폭력이 발생한 경우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끝난 후 연천경찰서의 협조로 다양한 직업 체험 활동이 진행됐으며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을 배워 직접 연습도 해보고, 방역 수칙을 지키며 경찰차에 탑승하여 학교 운동장을 돌아보고.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수갑과 경찰 진압봉을 만져보는 활동체험활동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해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됐다.

교육을 마치며 학생들은 “학교폭력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고, 학교폭력을 당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경찰차도 처음 타봐서 신기했고, 수갑과 경찰봉을 만져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