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1 미래교육 리더가 되다! 교사성장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1 미래교육 리더가 되다! 교사성장 프로젝트’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등교원 교육과정-수업-평가 역량 지원을 위한 현장 맞춤형 연수 중점
사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사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호)은‘2021 미래교육 리더가 되다! 동두천양주 교사성장 프로젝트’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3월부터 중등교원의 교육과정, 수업, 평가 역량을 지원하는 연수를 연중 기획,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관내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융․복합 교과 교육과정 운영 역량 지원, 학생의 배움을 중심으로 한 교사의 원격수업 역량 지원, 찾아가는 평가문항 컨설팅 지원 등 교육과정-수업-평가가 연계되는 교사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상반기에는 기본과정, 하반기에는 심화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원격 수업 쉽고 즐겁게 리드하기 ▲국어․영어․과학교과 원격 수업 리드하기 ▲비주얼 씽킹으로 원격 수업 리드하기 ▲프로젝트 수업으로 학생주도 수업 실천하기를 주제로 중등 교원 220명이 연수에 참여하여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수업 적용과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9일 실시간 원격 쌍방향으로 실시한 중등교원 평가문항 제작 기초 연수는 약 130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교원의 자발성과 자율성에 기초하여 퇴근길 연수로 운영되었다. 오는 5월에는 교사별 평가문항에 대한 전문가의 개별 컨설팅 연수를 추진하여 교사의 문항제작 전문성 신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A교사는 “시기적절한 연수와 경험 많은 강사의 수업 사례를 배울 수 있어서 원격수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고 전했다.

오정호 교육장은 “미래교육의 새로운 길은 이미 시작되었으며, 그 길의 개척자는 바로 교사”라며 “모든 교사가 미래교육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성장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