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추진
상태바
연천군,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추진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연천군은 관내 문화 소외지역·계층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이 생활공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2011 찾아가는 문화 활동'을 추진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역 주민에 대한 문화예술 수혜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문화예술단체의 창작의욕 확대와 사기진작 등을 도모하기 위해 문화 활동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화 활동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 중 예술문화단 놀패를 비롯한 5개 단체가 참여해 노인복지관, 도서관, 초?중?고등학교 등 14개소를 방문해 연극, 음악, 국악 등 총 15회에 걸쳐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4월 14일 전곡초등학교에서 연극 '예절바른 청이'를 시작으로 '도깨비 구멍가게', 스토리텔링극 '행복한 청소부', 창작마당극 '착한사람 김삼봉,' 등과 국악 '신명나는 퓨전민요 한마당, 해설과 함께하는 타악기 오케스트라 음악여행 '고고싱'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경기도와 연천군이 공동 주최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과 계층, 세대 간 문화적 소외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활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예술 공연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