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제20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단독]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제20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안보의방파제,파수꾼을 역할과 활약 기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영환) 제20기출범식을 미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홍영환 시협의회장,이석현 수석부의장, 장성빈 위원,최용덕 시장(사진 왼쪽부터)
홍영환 시협의회장,이석현 수석부의장,박인범 시의회부의장,최용덕 시장(사진 왼쪽부터)
이석현 수석부의장, 임상우 간사
최용덕 시장이 축사를하고있다.
최용덕 시장이 축사를하고있다.
국민의례
장영란 경기부의장,최용덕 시장,이석현 수석부의장,홍영환 시협의회장, 정문영 시의장(사진 왼쪽부터)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 슬로건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영환)가 15일 오전11시 시청 3층 대 회의실에서 이석현 수석부의장, 최용덕 동두천시장,장영란 경기부의장,정문영 시의회의장,박인범 부의장,최금숙 시의원, 자문위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제20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에 따라 통일에 관한 대통령의 자문기구로써 1981년6월5일에 창설됐으며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제20기 위원은 2021년 9월1일부터 2023년8월31일까지 2년임기로 지역대표,경기도의회의원1명,동두천시의회 의원4명,직능대표34명으로 총 39명(남성20명,여성19명)으로 구성되있다.

이날 출범식은 임상우 간사의 사회로 1부 국민의례,내빈소개,제20기 자문위원 임명장 및 위촉장 전수자문위원선서,협의회장 취임사, 수석부의장 격려사,경기부의장격려사 시장축사,시의장축사와 2부 3분기 정기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유관기관 등 참석은 생략하고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20기 민주평통 동두천시협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모두가 행복한 통일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 시장은 “70여년동안 국가안보를위해 희생해 온 동두천시가 현재까지 국가로부터 아무런 혜택도 받지못하고,42%의 미 군 공여지로 카드사용을 하더라도 동두천시가 아니라, 캘리포니아라는 영수증으로 미국서 사용하는것같아 이래저래 고통을 받고 있다.”면서“ 이제라도 정부에서는 동두천시와 시민을위한 정부의 보상이 이루어져야한다.”고 말하자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홍영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통일을 위한 기구로, 오늘 위촉된 39명의 자문위원들께서 통일을 위해 준비하고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며 “19기에 이어 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장으로써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현 수석부의장은 격려사에서 “ 민주평통자문회의는 전국2만여명의 자문위원들로 대통령자문기구로 구성되 평화와 통일을 위해노력하는 기구라면서 이번 문재인대통령이 UN총회 연설에서 종전선언을 한 것은 북한과의 종전선언이 아니라 러시아,중국,일본의 평화를위해 주둔하는 종전선언이라.”고 말했다.

정문영 회장 취임을환영 축하며 이 자리를 빛내주기위해 참석해주신 이석현수석부의장과 장영란 경기도의장의 참석에 감사드린다고말했다.

정 의장은 “ 민주통통 자문회의는 대통령의 통일정책에 대한 자문기관으로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달성하자는 목적인 헌법기관으로 민족의 염원인 구성원으로서 위원들의 책임과 사명 또한 막중하다.”면서“ 여러분들이야말로 대한민국을 지켜온 안보의 방파제이자,파수꾼으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20기 민주평통 동두천시협의회가 앞으로 역할과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명단은 다음과 같다.

▲홍형환 협의회장▲임상우 간사▲박인범▲최금숙▲정문영▲강명숙▲강영자▲경규환▲김귀환▲김금자▲ 김동원▲김석훈▲김선덕▲ 김응규▲김재수▲김현수▲류택규▲박상흥▲박용선▲송준배▲양승용▲이계순▲이덕준▲이복희▲이순자▲이유화▲이은경▲임현숙▲양승웅▲장성빈▲조강숙▲주진희▲차명숙▲최미경▲최헌필▲황인숙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