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22년 1차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22년 1차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이종호 기자
  • 승인 2022.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식 전직 컨설팅을 통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의정부=이종호 기자]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10일 중·장기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취업역량 워크숍은 그 동안 COVID–19 상황에 맞게 온라인 위주의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모니터에 갇힌 일상이 되었으나, 올해 처음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모니터에서 벗어나 전직활동이 좀 더 활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데 그 촛점을 맞추었다.

COVID-19로 인해 채용시장은 좁아지고, 취업활동 마저 자유롭지 못하여 청년 구직자는 물론 제대군인들도 사회로의 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워크숍은 구직활동의 기본이 되는 ‘내게 맞는 채용정보 검색 요령’과 ‘나를 알리는 구직서류 작성법’에 대해 심층있는 교육으로 내일(My Job)의 길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동안 위축되었던 제대군인들의 전직성공의 길이 활짝 열리는 계기가 되기를 조심스럽게 기대해 본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한 정기적인 취업워크숍을 센터 소재지인 의정부에서 시니어, 여성제대군인 등으로 구분하여 진행 할 계획이며, 파주, 동두천 등 센터와 원거리에 거주하는 제대군인에 대해 찾아가는 워크숍과 순회상담 별도 계획에 따라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