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행사
상태바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행사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2.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누림 축제 봄·봄·봄’ 개최

[동두천=엄우식 기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대중)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함께 누림 축제 봄·봄·봄’이라는 주제로 장애인 인식개선 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함께 누림 축제 봄·봄·봄’은 우리 사회에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장애에 대한 그릇된 견해와 선입견들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위해 한 주간을 장애 인식개선 주간으로 정하여 이용장애인,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누리는 행사이다.

행사 내용으로는 복지관 이용인을 위한 ‘특식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우석헌자연사디스커버리센터’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과학관 등이 준비돼 있다.

‘특식데이’는 주식회사 마니커에서 닭 200마리, 복지유니온에서 함박스테이크 220인분을 후원받아 진행하며 동두천 중화각 대표의 재능기부를 통해 맛있는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또한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은 문장 만들기, 삼행시, 퀴즈 맞히기로 구글폼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우석헌자연사디스커버리센터’는 이용인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해 여러 종류의 전시물들을 복지관에 전시하고, 이동 과학 차량을 통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윤대중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특식제공을 통해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해 드리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며, 찾아가는 과학관을 통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의 날 행사를 축소하여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거리두기 완화로 조금씩 일상회복이 되고 있으니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행사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