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요 별&숲 테마파크, 「신기한 숲체험, 신나는 목공체험」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소요 별&숲 테마파크, 「신기한 숲체험, 신나는 목공체험」프로그램 진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2.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그러운 신록의 봄내음, 마음껏 뛰놀며 누려 보아요~”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고 먼 산을 바라보라. 어린애의 웃음같이 깨끗하고 명랑한 5월의 하늘, 나날이 푸르러 가는 이 산 저 산...’

 

영문학 교수이자 수필가인 고 이양하 선생의 수필 ‘신록예찬’의 위 구절처럼, 나날이 푸르러 가는 신록의 소요산 입구에 자리 잡은 소요 별&숲 테마파크 내에선 요즘 아이들의 깨끗하고 명랑한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다.

이 웃음소리는 바로, 동두천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5일부터 시작한 「신기한 숲체험, 신나는 목공체험」프로그램 때문.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매월 계절에 맞는 다양한 주제를 선정, 놀이 및 체험 위주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맞춤형 산림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자연친화적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

또한 숲체험과 더불어 숲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폐목재를 활용, 나무에 그림을 그리고 구멍을 뚫어 장난감을 만들 수 있는 목공체험도 함께 진행하여 아이들이 나무를 직접 만져보는 과정을 통해 산림자원의 중요성 인식 및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는 산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예전에는 숲체험만 실시하고 귀원을 해서 뭔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목공체험이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오는 5월 7일 토요일부터는 별&숲 테마파크 내 야영 시설을 이용하는 가족 단위 이용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주말 숲체험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라며 “숲과 함께하는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소요 별&숲 테마파크에서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