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 입교식
상태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 입교식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2.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관리분야 취업의 지름길“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입교식 가져

[의정부= 이종호 기자]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 제대군인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일 ㈜대양전기직업전문학교에서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 과정 중 하나인 ‘22년도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입교식을 가졌다.

국가보훈처에서 지원하고 대양전기직업전문학교에서 실시하는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전기 교육과 실습 교육 과정을 국가기능사 시험 일정 연계하여 이달 2일부터 6월 17일까지 운영된다.

입교식에 참석한 센터 최창복 취업팀장은 ‘전기 기능사 자격증 취득이 분명 어렵고 힘든 과정이지만, 많은 제대군인 선배들이 자격을 취득하고 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다’고 하며, ‘힘들었던 군 생활을 성공적으로 보내신 여러분께서는 다들 해 낼 수 있다’고 격려했다.

국가보훈처의 ‘제대군인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은 제대군인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선호도를 반영하여 전문기술 습득이나 국가자격증 취득을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교육제도로 센터는 ‘22년도에 ‘드론 전문가 과정(가평)’, ‘경비지도사과정(남양주)’, ‘전기(산업)기사 과정(서울 도봉구)’을 개설하여 진행할 예정으로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를 통해 경기북부지역 내 제대군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