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백의초등학교, 찾아오는 버스 성교육 실시
상태바
연천 백의초등학교, 찾아오는 버스 성교육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청산면 백의초등학교(교장 강한구)는 31일 성교육의 일환으로 2~4교시 전 학년을 대상으로 경기 북부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가 운영하는 버스를 이용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버스 성교육은 1~4학년은 생명의 탄생, 5~6학년은 사춘기 몸과 마음의 이야기를 주제로 백의초등학교 학생 약 50명이 참석했다.

1~4학년은 태동 인형과 태아 발달 모형을 관찰하고 생명이 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존엄성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다양한 신체 변화를 함께 겪고 있지만 서로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없었던 5~6학년 학생들은 각자의 몸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대화를 나누게됐다.

이를 통해 평상시 궁금해하던 내용의 학습뿐만 아니라 나와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우는 기회가 됐다.

성교육 교실로 변신한 45인승 버스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만져보는 체험형 교육을 통해 즐겁고 건전할 뿐만 아니라 집중도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강한구 백의초등학교 교장은 “초등학생의 특성에 맞추어 체험 중심의 성교육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 지식과 성 가치관을 형성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문화가 형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