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덕현초등학교, 꿈자람 둘레길 완공
상태바
양주덕현초등학교, 꿈자람 둘레길 완공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을 지키며 함께 걸어요! -

양주시 덕현초등학교(교장 조혜숙)는 지난해 12월부터 학교 운동장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둘레길을 보수하여 2023년 3월 ‘꿈자람 둘레길’을 완공했다.

‘꿈자람 둘레길’은 유치원 앞 현관을 시작으로 약 400여m를 걸을 수 있는 산책길로 야자매트, 돌담길 등이 연결되어 있어, 친구와 가족, 교사와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10분 안에 걸을 수 있는 코스이다.

본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쉬는 시간 또는 점심시간 짬짬이 이 둘레길을 걸으며 잠깐의 운동을 통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점점 이용자가 많아지고 있다.

장재훈 (8.1학년)학생은 “학교 숲속에 난 예쁜 길을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걸으니 즐겁고 상쾌하다”고 말했으며, 4학년 김나은 학생은 “점심을 먹고 둘레길을 산책하면 다음 공부 시간에 집중할 힘이 샘솟는다”고 말했다.

김은경 교사는 “반 학생들과 함께 둘레길을 걸었는데, 도란도란 얘기도 나누고 꽃나무도 찾아보고 학교를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반 학생들과 종종 둘레길을 걸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건마환 걷기운동’(건강걷기, 마음걷기, 환경걷기) 등을 통해 양주덕현 가족의 건강을 회복하고 마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여 행복한 양주덕현 교육이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