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초대석] 배두영 연천군의회 의원과의 인터뷰
상태바
[특집초대석] 배두영 연천군의회 의원과의 인터뷰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발전을 책임진다는 막중한 책임에 오늘도 쉼 없이 뜁니다.
배두영 의원에게 의정활동 지난 9개월의 소감을 물어보고있다.
배두영 의원은 "의원의 역할을 알아 가면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집초대석]  동두천연천신문이 10일 오후 연천군의회 배두영 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사무실에서 배 의원을 만나 의원 9개월여  동안 의원으로 활동하면서의 다른점과 임기내 이루 싶은 일이 있다면 무엇인지,계획과 포부가 있다면 무엇인지를 알아보기위해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 배두영 의원님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시고 본보와의 인터뷰 시간을 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연천군의회 의원으로서 소감 한마디.

지난해 7월1일 제9기 연천군의회가 개원되면서 빠듯한 의회 일정으로 연수교육,행정사무감사,결산보고등 빈틈없는 일정을 소화하려니 쫏아가는것만으로도 벅찬 시간이였습니다.각 분야 별 업무보고와 행정사무감사등 정신없이 지난 9개월이 지나고 보니 군의회 일은 할 일이 많고 막중한 무게감이 있다고 느겼습니다. 하지만 의원으로서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군민을 위해 달려 올 수 있도록 곁에서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이 있기에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연천군의회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의 어려움은?

의정활동으로의 어려움보다는 연천군민들을 대표하여 일한다는 생각에 어려움 보다는 지역발전을 책임진다는 마음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역주민을 대표하여 일한다는 생각에 오늘도 게으름이없습니다.

이러한 책임은 저 혼자만의 생각만으로도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실제로 지난 2월말 동두천연천신문에서 연천군의회 지적보도에 대해 나름 열심히 했다는 생각에 자신감이 넘쳐는데 기사 보도후 조금은 의회의원들의 마음을 몰라 주는 것 같아 섭섭한 마음이 들었지만 연일계속되는 기사를보고 의원,의회 사무과등 잘못된 부분이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런일이 있고 나서 심상금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전 직원들이 주간 의정 간담회를 갖고 대화를 통해 심기일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반성하며 더욱 발전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자는 각오를 갖게되었습니다.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연천군의회를 새롭게 보아 주신다."면" 2023년 올해부터는 전체 의원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 해 나갈것입니다.

"군민이 주시는 소중한 의견을 듣고 군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 할것."을 약속했다.

☛. 연천군의원으로서 앞으로 계획은?

의회와 의원의 책무는 군집행부의 견제와 균형을 통해 지속적인 군민복리를 추구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원상호간에도 화합 및 상호존중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야한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군민여러분 눈높이에 맞게 늘 소통하고 군민 여러분의 생활 속으로 찾아가 현장에서 답을 찿아 책임감 있게 대의역활을 해나갈것이며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조례안 발의를 통해 군민권익신장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 연천군의원으로서 집행부에 당부의 말씀은?

집행부 와 의회의 관계는 지역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위해 한곳을 바라보고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회의 역할은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가 주목적이지만 합리적으로 잘못된 행정 부분에 있어서는 과감한 지적과 대안제시로 함께 연천군 발전을 위한 동반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지난 6월1일 지방선거때 연천군민들은 우리지역을위해 열심히 일할 사람을 뽑고 선택하여주었습니다.연천군민들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면.?

7월1일 개원하고 벌써 9개월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군민여러분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앞으로 각계각층의 분들을 만나 그분들이 처한 크고 작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현장이면 어디든 찾아가 군민여러분의 어려움을 같이 느끼며 함께 하겠습니다

물론 의회의 문은 항상 활짝 열려있습니다 군민여러분 한분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되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열심히 잘하고 있는 부분은 칭찬해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일깨워 주시는등 의정 활동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연천=백호현 대표기자.정리 엄우식 기자]

배두영 연천군의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