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노곡초, ‘찾아오는 성교육버스’ 교육 실시
상태바
연천노곡초, ‘찾아오는 성교육버스’ 교육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노곡초등학교(교장 박기천)는 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올바른 성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이동형 성교육버스 ‘찾아오는 성교육버스 큰키나무’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학년부터 6학년에 이르기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교육버스가 직접 찾아와 전문강사를 통해 탄생, 성장, 사춘기교육, 사랑방식 및 소통 등의 주제로 다양한 컨텐츠를 보고, 듣고, 만져보는 체험형 교육이 이루어졌다.

저학년은 ‘탄생과 하나’라는 주제로 아기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산모체험, 태아 태동체험 및 신생아를 돌보는 시간을 통해 어렵게 탄생한 소중한 우리 몸을 보호해야 함을 깨닫게 하고, 고학년은 ‘성장과 사랑’이라는 주제로 성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사춘기의 몸과 마음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과 소통, 건강관리 등의 교육으로 평소 궁금해하던 것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2학년 이 모학생(9.2학년)은 “산모체험하는 앞치마가 너무 무거워서 힘들었어요. 우리 엄마가 대단하신 것 같다."며" 앞으로 부모님 말씀을 잘 들을 거예요. 그리고 내가 이렇게 어렵게 탄생하다니 전 정말 소중한 아이예요”라며 교육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보건교사 강민경은 “교육은 한 번에 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가랑비에 옷 젖듯 성교육도 자주 실시하다 보면 학생들에게 체화될 것이라 생각하며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말했다.

연천노곡초등학교는 매년 다양한 성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성의식 함양에 노력하고‘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학생 모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가정처럼 포근한 학교’실현을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