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숲풀림식품과 업무협약 체결 및 간담회 개최
상태바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숲풀림식품과 업무협약 체결 및 간담회 개최
  • 이종호 기자
  • 승인 2023.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이종호 기자]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남창수)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강용덕)는 12일 ㈜숲풀림식품(대표이사 조제효)과 “제대군인 행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한 기업 관계자분들과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군생활 5년 이상을 마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제대군인들이 전역 후 새로운 일자리를 갖고 사회에 조기정착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이며, 특히 식품제조 분야를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 날 행사 남창수 경기북부보훈지청 지청장은 인사말을 통해“경기북부보훈지청과 ㈜숲풀림식품 간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관계를 가져주신 것에 감사함”을 전하고, 동시에 “제대군인에 대한 직업능력개발교육 등 다양한 전직지원 활동을 통해 기업체가 필요로하는 자격을 갖춘 전문인력을 적극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제효 ㈜숲풀림식품 대표이사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훈활동과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경기북부보훈지청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지속적인 협력활동을 통해 제대군인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하였다. 아울러 “식품제조 분야에 관심이 있는 많은 제대군인들이 입사지원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대군인의 선호 직종 등을 고려하여 지역내 우수기업을 선정, 지속적으로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