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와의 금연교육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와의 금연교육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엄우식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17일 오전 10시 30분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센터장 김 열)와 청소년·교직원 및 지역사회 흡연자의 금연동기 강화 및 금연문화 확산에 노력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과장, 진로진학 담당 장학사, 학생보건담당 및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표 학교장, 보건교사회 임원진 및 흡연예방실천학교 현장지원단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교육지원청의 교육자원 인프라와 국립암센터 금연지원센터의 전문성과 인적자산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흡연 예방과 지역사회 금연문화 인식을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범적인 모델을 만들어 가자고 결의했다.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생 및 교직원의 금연교육의 중요성 인식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하여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교 구성원 중심으로 금연교육의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가 동두천시 및 양주시뿐만 아니라 경기북부 지역의 금연교육의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암센터 김 열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의 ‘노담 문화’를 확산하고, 동두천양주 관내 학교 교직원 및 청소년 흡연율 감소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