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연천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4일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슬로건을 내걸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연천군이 후원하고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관으로 연천군장애인단체장 및 회원, 복지계 인사 6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장애인복지발전에 노력한 유공자 연천군수상 안춘례(전곡읍)·고태수(전곡읍), 국회의원상 홍성열(신서면)·강종철(전곡읍), 연천군의회 의장상 김영옥(연천읍)·정해복(미산면), 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상 3명 김정옥(전곡읍)·이윤호(전곡읍)·심보라(연천읍) 9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이상녀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우리 사회는 긴 역병을 뚫고 일상의 회복을 말하고 있다. 우리 장애인의 삶도 하루빨리 일상의 회복이 이루어지길 소망한다”며 “한마음, 한목소리로 관내 장애인의 목소리를 대표해 장애인복지 전달체계의 구심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장애인 복지와 권익보호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라며 “더욱 세심하고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장애인들의 재활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은 올 3월 다목적복지센터에 장애아치료센터와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이전 개소해 장애인과 가족, 장애아동의 쾌적한 서비스 이용환경을 마련했으며 노후화된 장애인자립작업장 개보수 추진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