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2023년 2기 치매예방교실 성료
상태바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2023년 2기 치매예방교실 성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4일 2023년 제2기 치매예방교실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치매예방교실은 긍정적인 경험의 기회 제공으로 자존감 향상과 사회적 고립을 줄여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치매 선별검사 결과 정상군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진행하는 ‘두뇌건강 치매예방교실’과 거리가 멀어 센터 내소가 어려운 지역을 대상으로 직원이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총 3기, 매 기수당 8회차 수업이 진행되며 현재까지 2기 운영을 완료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여한 두뇌건강 치매예방교실 24명,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12명의 대상자들은 수료증과 기념품을 수여 받고 기념 촬영과 함께 다과를 즐기며 소감 공유시간을 가졌다.

이병한 동두천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긍정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올 하반기에 있을 3기 치매예방교실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정으로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60-339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