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3년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2023년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17일 제일문화플랫폼(어수로 77-11)에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등 30여 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16회차 과정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생연2동·중앙동의 마을 현안을 찾아 주민 주도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을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사회적 협동조합의 기초개념에 관한 내용으로 기초과정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됐으며, 이어 진행된 심화과정은 비즈니스 모델 및 협동조합 운영 관리에 대한 교육으로 5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 총 11주간 진행됐고 총 26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사회적 협동조합에 관한 이론수업과 함께 도시재생을 통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18명의 수강생이 교육을 완료해 수료증을 받았으며, 동두천시는 이번 수강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도시재생 관련 주민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도시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사업화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현실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주민이 주도적인 주체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