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연천군의회 부의장, 119시민수상구조대 근무 현장 격려 방문
상태바
김미경 연천군의회 부의장, 119시민수상구조대 근무 현장 격려 방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3.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김미경 연천군의회 부의장은 18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안전관리를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 근무현장을 방문해 현장확인 및 119시민수상구조대원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연천군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연천소방서장 및 연천군 관계자 동행 하에 궁신교 일원을 비롯하여 총 3개소의 근무현장을 방문하여 수상구조대원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부의장은 “연일 호우경보가 발효되는 등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계신 구조대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연천군민과 피서객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천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지역의 물놀이 안전사고 위험지역을 선정해 ▲물놀이 장소에서의 인명구조 및 위험제거 활동 ▲익수사고방지 안전조치 및 수변 예찰활동, 미아찾기 ▲사고 발생 시 환자 응급처치 ▲피서객 대상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치복 연천소방서장은 “바쁜 와중에 방문해주신 김미경 부의장님 및 연천군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여름철 연천군을 찾는 피서객들과 연천군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