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9월 「1일 명예시장」에 유은서 동두천아리랑보존회 회장 위촉
상태바
동두천시 9월 「1일 명예시장」에 유은서 동두천아리랑보존회 회장 위촉
  • 엄우식 기자
  • 승인 2023.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서 동두천아리랑 보존회장 1일명예시장 위촉

[동두천=엄우식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일 유은서 동두천아리랑보존회 회장을 9월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유은서 명예시장은 현재 한국국악협회 동두천지부 민요분과장을 맡으며 동시에 동두천아리랑보존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 명예시장은 경기북부 지역에서 30여 년 동안 국악 활동을 하면서 북한강 수계를 따라 불리는 ‘어러리’에 주목하였고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동두천의 옛 지명인 ‘이담’이 담긴 ‘이담어러리’ 등 30수 가량을 발굴해낸 인물이다.

유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9월 월례조회 사전공연에서 신명나는 장구 연주와 함께 ‘이담어러리 타령’, ‘이담아리랑’, ‘창부타령’을 선보였다.

이어 관광휴양과를 비롯한 시청의 각 부서를 방문한 유 명예시장은 주요 업무 추진사항을 청취하고 실무자들과 시민이 원하는 시정발전 방향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끝으로 오후에는 시의 주요 시설인 두드림마켓·보산동 관광특구·두드림 뮤직센터·소요별앤숲 테마파크를 찾아 현안을 직접 살피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유은서 명예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하루 명예시장으로서 활동하고 많은 직원들 앞에서 공연할 기회를 마련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국악과 동두천시 시정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두천시의 「1일 명예시장」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교육인사 등 1인을 매월 명예시장에 위촉하여 하루 동안 시장 직책을 수행하고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참여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동두천시의 지속 시책 사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