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노곡초,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이웃 학교와 연결하다!
상태바
연천노곡초, 학교의 울타리를 넘어이웃 학교와 연결하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수레울공동교육과정’ 교육활동 운영 -

연천군 백학면 노곡초등학교(교장 박기천)는 소규모 학교 간 교육활동 교류 및 연대를 위해 2023학년도 수레울공동교육과정(경험을 나누Go)를 상리초등학교와 함께 운영했다.

수레울 공동교육과정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교육력 제고와 공동교육과정 운영 참여 유도 및 학생의 학습 선택권 확대를 통한 소규모 학교 교육력 제고뿐만이 아니라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소규모학교 간 교육공동체 교류 활성화로 학생의 사회적 관계 형성 확장 및 교원의 협력적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교육활동이다.

연천노곡초등학교는 상리초등학교와 따로 또 같이 [경험을 찍Go, 나누Go, 함께하Go] 주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 방법으로 14차시를 운영하고 있다.

따로 또 같이 [경험을 찍Go, 나누Go, 함께하Go]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한 정 00 학생은 “평소에 만나기 힘든 다른 학교 친구들을 직접 만나서 우리들이 직접 만든 체험학습 영상을 같이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입체퍼즐을 함께 만들면서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너무나 좋았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박기천 교장은“소규모 학교의 학생들이 소규모 학교 간 교육활동 교류 및 연대를 통해 학생 간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지역의 문화, 환경, 역사 등이 깃든 학생주도 체험학습 운영으로 학습선택권을 확대할 수 있는 매우 교육적인 교육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규모 학교의 단점을 극복하고 보다 효율적인 교육활동의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