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남초중 통합운영학교, 2023 하모니 체육 한마당 실시
상태바
연천군남초중 통합운영학교, 2023 하모니 체육 한마당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땀을 흘리며 가을을 맞이해요
연천 군남초,중 통합학교 하모니체육대회

 

연천군 군남초중학교(교장 이희호)는 9월 22일(금)에 학교 운동장에서 전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 약 200여 명이 함께하는 ‘군남 유초중 하모니 체육 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통합운영학교인 군남초중학교의 특성에 맞게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모든 학생들이 모두 함께하였고, 교직원과 학부모 등도 참여하여 다양한 게임, 스포츠 활동을 통해 협력적 교육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특히,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모임과 행사가 부족하였는데, 가을을 맞이하면서 군남의 학생들이 운동장에 모여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오전에는 개인 달리기를 비롯하여 터널 속으로, 색깔판 뒤집기, 낙하산 릴레이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및 학부모들도 함께하는 종목들로 진행되었다. 점심시간 전에는 군남초중의 중학교 댄스동아리 SWD의 축하공연으로 더욱 분위기를 높여주었다. 오후에는 서바이벌 깃발 뽑기, 줄다리기와 이어달리기 등으로 체육 행사를 정리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치원 한 학부모는 “학교에 와서 아이와 함께 즐겁게 뛰놀면서 저도 옛날 운동회 추억이 떠올랐다. 아이가 열심히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라며 만족해하였다. 이희호 군남초중학교 교장은 “유, 초, 중 모든 학생들이 같이 모이고, 교직원과 학부모도 함께 참여한 행복한 가을 잔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군남초중이 하나 되는 시간이 많았으면 한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통합운영학교로 경기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이기도 한 군남초중학교. 앞으로도 군남초중의 알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은 더욱 커지고,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공교육 신뢰도는 높이며 학교 교직원의 보람과 성취감은 올라가길 바라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