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도의원, 지역 소방서비스 향상을 위한 간담회 가져
상태바
윤종영도의원, 지역 소방서비스 향상을 위한 간담회 가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23.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영 경기도의회 도의원(국민의힘,연천)은 지난 20일과 27일, 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경기북부지역 소방서비스 향상과 행정사무감사 후속조치 확인을 위해 북부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 관계자, 연천소방서장 등과 연이은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를 통해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유관기관과의 협조, 신속한 재난대응, 취약한 연천 소방서비스 향상을 위한 대책 등 관련 현안 점검과 후속조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었다고 한다.

특히, 취약한 연천군지역 소방분야 발전과 소방서비스 향상을 위해 내년도 집중관심 사업으로 연천군에 2개의 강과 지역특성을 고려한 ▲수상구조 안전체험관 설립 ▲열악한 소방공무원 기숙사 확충 ▲신속한 재난대응을 위한 드론 등 장비 추가보급 ▲비좁은 연천119안전센터 증축 ▲의용소방대 지원강화를 위해 전용차량 1대씩 보급 및 교육훈련 장소와 사무실 공간 마련 등에 대한 예산 편성과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고 했다.

윤의원은 간담회를 통해 관계자들에게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질 높은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였으며, 의회차원에서도 높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윤종영의원은 소방분야 발전을 위한 활동으로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직급 상향 및 권한 강화, 소방조직 내 괴롭힘 등 갑질 근절, 소방재난본부장 예산집행 전결권 확대, 인사시스템 개선 등의 노력으로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구체적으로 인사시스템 개선노력은 승진에 있어 직위 및 경기 남·북부간의 균형을 유지토록 하였으며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이 소방경 승진인사가 가능 하도록 하였다. 앞으로도 소방승진인사와 관련하여서는 일선소방서장에게 초급간부인 소방위의 승진인사권을 부여토록 건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