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수총기 키트 개발,협약식 가져
상태바
연천소방서, 수총기 키트 개발,협약식 가져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4.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 수익금 11.9% 「따뜻한 동행 경기119」 기부
연천소방서 업무협약식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소방서(서장 홍의선)는 수총기 도입 300주년을 기념하는 수총기 키트를 ㈜새움아트 업체와 협업하여 개발했다.

업체는 키트를 제작하여 판매 수익금의 11.9%를 경기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경기도 내 화재피해 가구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따뜻한 동행 경기119’에 기부하기로 하는 업무협약(MOU)를 16일 실시했다.

이날 협약식은 연천소방서장을 비롯한 ㈜새움아트(대표 박영희), 경기 사랑의 열매(회장 권인욱)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소방서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수총기 키트는 연천소방서에서 “소방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다”라는 소방문화유산 연계한 특성화 교육 및 홍보를 하기위한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개발이 되었고, 지역 문화행사 시 체험부스 운영, 키트 만들기 자체대회 추진, 전곡선사박물관에 전시되어 굿즈로 판매되는 등 다방면에서 활용 될 예정이다.

홍의선 연천소방서장은 “수총기를 최초 도입한 허원선생이 잠들어 있는 연천에서 개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오늘 협약식을 통해 화재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제품 판매 수익금의 11.9% 기부를 동참해준 ㈜새움아트와 경기 사랑의열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