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파주연천축협,연천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업무협약식
상태바
[단독]파주연천축협,연천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업무협약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 장비 지역 분산배치로 접근성과 임대편의로 시너지효과 기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이철호 조합장과 김덕현 연천군수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김덕현 연천군수가 인사말을하고있다.
이철호 파주연천축협 조합장이 인사말을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파주연천축협(조합장 이철호)은 28일 오후4시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이철호 조합장,파주연천축협이사,연천군농업기술센터장,축산과장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축산농가 농기계 임대편의를 위한 연천군,파주연천축협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국제정세 불안이 해상 교역로 영향과 사료값 인상으로 이어져 축산농가에 경영비부담이 가중되고 안전한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위해 양축농가의 조사료 수요는 증가하고 축산장비는 점점 대형화 자동화 되어 축산농가에서 개별로 구입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커지있는 실정에 있어 연천군과의 업무협약으로 연천군 농업기계 임대 사업소와 파주연천축협 축산작업 장비를 배치하여 신속하게 농가에 임대해 주어 농가 소득증대와 상생협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파주연천축협은 덤프2대,파종기 2대,베일러및 랩핑기 총 6대를 배치하여 조합원들이 관내 어디에서도 임대 장비에 접근성을 높이도록 분산배치를 추진하고 있고,금번 협약으로 농협기계 임대사업소에 장비를 배치하여 접근성은 물론 기존 연천군 임대장비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있다.

이철호 조합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이 하나되는 상생혁렵 사례로 축산농가에서는 거리적 불편함을 해소하고 연천군에서 보유하고있는 임대장비와 함께 시너지 효과로 축산농가 경영비 부담을 덜어 주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 조합장은 ”앞으로도 연천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연천군 축산업에 큰 발전을 위해 상생 협력의 정신을 이어나가고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는데 파주연천축협 임직원들은 모든 역량을 동원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도 “이철호 조합장과 임원들께서 연천군에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오늘 협약식은 물론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선뜻 동참해주어 감사한 마음이라.”면서“농업의 현실은 초 고령화로 어려움이 많아지고 있는게 현실이라며 파주연천축이 연천군과 함께하는 농업에 선도적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