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선사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곡선사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3.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인형의 초대부터 지질시대 탐험, 한여름 밤의 캠프까지!! “ -

세계인형 박물관에 오다
전곡선사박물관(관장 배기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 및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제 인형극 “세계인형, 박물관에 오다” 공연이 펼쳐지고,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지질탐사대 : 내 손안의 한탄강”, “나만의 선사예술조각품 만들기”, “동굴벽화 속 선사이야기 : 선사예술캠프”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특별프로그램으로, “세계인형, 박물관에 오다”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독일, 불가리아, 러시아에서 각국을 대표하는 인형극단이 펼치는 공연이다. 나라별로 특색 있는 인형과 음악을 활용하여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모두가 보고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시원한 공연장에서 여름의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이다.

이 공연은 3일간 각기 다른 국가의 공연을 보면서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보고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다.

둘째, “지질탐사대: 내 손안의 한탄강”은 화산지형이면서 선캄브리아시대부터 신생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질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한탄강 지역에 대해 알아보면서, 이 지역의 특색 있는 지질 구조와 특성을 관찰하고, 다양한 암석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무심코 지나치던 주변의 자연 속에 숨어 있던 다양한 지질현상에 대해 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0일(수)부터 8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셋째, “동굴벽화 속 선사이야기 : 선사예술캠프”는 선사인들이 남긴 동굴벽화를 통해 그 시대의 모습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가족만의 공연으로 꾸며보는 프로그램이다.

선사인들의 삶을 상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만의 시나리오를 만들고, 인형극으로 표현하는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가족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협동심을 고취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선사시대 도구를 이용한 생활상 체험도 진행되어 선사시대에 대한 교육적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캠프는 27일부터 8월까지 3회 운영 된다.

이외에도 여름방학 동안 상시프로그램과 주말 프로그램은 평소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면 전곡선사박물관 홈페이지(www.jgpm.or.kr)로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여름방학에는 전곡선사박물관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양한 세계 문화를 접하고, 창의적이고 즐거운 감성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