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연천 학생체육대회 -
상태바
- 2014 연천 학생체육대회 -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4.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과 소통의 신명나는 체육한마당 축제 “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30일 연천 공설 운동장 및 전곡중학교에서 2014 연천 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천 학생체육대회는 오전에는 육상대회를 오후에는 학교간의 대항전으로 학교스포츠클럽 대회경기가 진행됐다.

정연남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학생들이 경기에서 이기는 것보다 매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고 진정한 스포츠정신을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호연지기를 기르는 즐겁고 행복한 대회가 되도록 하자”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추운날씨에 부상 없는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노력하자." 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오전에는 연천공설운동장에서 육상대회가 진행이 되었고 오후에는 전곡중학교로 이동하여 배드민턴, 농구, 피구 등 학교 스포츠클럽종목으로 진행되었다.

육상의 경우 체육과 교육과정에서 이수한 최소한의 기본 종목으로 실시하였으며 스포츠클럽경기의 경우 학생체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종목을 위주로 실시하고,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따라 전년도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참여 학생들의 수준이 높아진 대회였다.

김종인 (전곡고)대회 총괄 심판은 "이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 자율적인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가 발휘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서 보람있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