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왕산초,‘창의지성 학급특색 발표회’실시
상태바
연천왕산초,‘창의지성 학급특색 발표회’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4.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함께 모이고 떠들고 꿈꿔요!

 
 
연천왕산초등학교(교장 안선근)는 17일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님 초청 2014 창의지성 학급특색 발표회를가졌다.
이날 많은 학부모님들의 열성적인 참여와 함께 시작된 발표회에서는 2014 연천왕산초 홍보영상으로 그 화려한 막을 알렸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이 영상은 다양하고 참신한 학교 활동을 담은 내용이었다.

안선근 교장은 2014년 한 해 동안의 교육성과 안내와 앞으로의 교육 VISION에 대한 내용을설명하고 ‘세계 제일을 꿈꾸는 의젓한 왕산 어린이’를 꿈꾸며 독서논술 교육, 역사교육 확대, 특기신장 교육 활성화, 외국어 교육 강화 등을 4대 핵심교육으로 제시했다.

이어서 각 교실에서의 활동은 각 학급의 특색을 살린 발표회. 연극, 독서수업, 악기 연주, 사회 수업, 방석퀴즈 등 다양한 학급의 모습을 학부모님들과 공유하였으며, 특히 연천왕산초의 고전인문 교육과정의 한 과정을 담은 독서수업은 학부모님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교과서를 벗어나 학생들이 한 문학작품에 푹 빠져서 다양한 표현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고말했다.

학급특색 발표 후에는 학급별 상담활동과 학생 개개인을 향한 다양한 질문과 답이 이어졌으며, 개인을 넘어 학급 전체, 학교를 생각하며 많은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이었다.

또 학부모들은 방과후 활동, 학교 특색 활동, 독서 활동, 학부모 상주실 등에 관한 많은 의견을 주고받는 알찬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