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초, 전곡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사업
상태바
전곡초, 전곡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사업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하고 특별한 우리들의 신나는 세상 속으로”

 전곡초,전곡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공동사업
전곡초등학교(교장 우종수), 전곡중학교(교장 유도봉)는 지난 9일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경기북부 5개 사업학교 8개교(전곡초, 전곡중, 양주백석중, 문산수억중, 봉일천중, 포천중, 포천여중, 가평초) 대표학생,담당교사 및 교육복지사 80명이 원마운트(고양시 일산서구)에서 공동체 놀이, 눈썰매 체험 등 아쿠아플라넷에서 수족관 관람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교육복지 사업학교 대표 학생으로서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이며 또래 간 소통과 어울림으로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켜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공동체 놀이를 통해 인근 지역 학생들과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평소에 경험하기 힘든 눈썰매장과 아쿠아플라넷 관람 등의 체험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참여에 대한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다.

평소 이러한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겨울 방학 선물이 되었으며, 한 인솔교사는“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고 학교생활을 보다 즐겁고 보람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학교 중심의 지역교육복지공동체를 구축하여 저소득층 학생의 삶 전반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교육적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연천지역에서는 전곡초등학교와 전곡중학교가 사업학교로 지정되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