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초등돌봄교실 내실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초등돌봄교실 내실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과 돌봄서비스 제공”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26일 오후 3시 30분부터 7시까지 연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연천관내 초등학교 교감, 담당교사, 행정실무사, 보육전담사, 학부모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돌봄교실 내실화를 위한 간담회를”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2014년 초등돌봄교실 운영 현황 및 2015년 초등돌봄교실 운영 방향 안내를 시작으로 돌봄교실 우수 운영교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운영교 내실화를 위한 학교 현장의 운영상 문제점 및 개선방향에 대해 각 참여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돌봄교실에 특수아동 참여 시 그에 따란 관리 및 지원 방향, 급간식 제공에 따른 문제,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 체제 활성화, 보육전담사의 처우개선, 연천지역 소규모학교 살리기를 위한 돌봄서비스 차별화 등 학교 현장의 많은 의견이 수렴됐다.

연천교육지원청은 “특수아동 돌봄교실 참여 시 특수 아동에 맞는 지원 방안을 수립하고 급간식 제공에 따른 예산 확보 및 급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 체제 활성화를 위하여 단위학교 권역별 협의회 운영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은 “보육전담사 처우개선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소규모학교 돌봄교실 특색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운영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