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유치원,초등돌봄교사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연천 유치원,초등돌봄교사 역량강화 연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한 명도 포기하지 않는 학생중심 책임교육”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연천교육원청 대회의실에서 연천관내 공․사립 유치원 방과후전담사, 초등돌봄보육전담사,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지도사 65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와 유치원을 위한 구성원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겨울 방학을 마치고 개학을 맞이하여 관내 유치원 방과후전담사, 초등돌봄보육전담사. 특수교육지도사들이 유아 및 어린이들과 소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유치원 및 학교가 가정과의 소통 및 공감을 통해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또한 유아 및 어린이의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수 지원을 통하여 구성원들이 하고 있는 활동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연천교육에 대한 소속감을 증대시키는데 그 목적징행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조용월 좋은나무성품학교 수석강사는 “아이와 소통하는 교사의 긍정 훈육법이라는 주제로 교사의 적절한 훈육이 이뤄져야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믿음을 바탕으 아이의 마음을 움직여야 효과적인 훈육이 된다는 내용 등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정연남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유아의 유치원 활동을 돕는 방과후 전담사, 수업이 끝나고 돌봄교실로 오는 어린이들의 학습을 돕고 가정처럼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는 보육전담사,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학교생활을 돕는 특수교육지도사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교육 현장의 주체로써 자긍심을 갖고 학교 현장에서 만나는 어린이 한 명, 한 명이 내 아이라는 생각으로 어린이의 행동을 살피고 사랑으로 보듬어 달라.”고 당부했다.
 

앞으로도 연천교육지원청에서는 단 한 명의 유아 및 어린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위해, 관내 교사 및 교육에 종사하는 구성원 모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역량강화 연수 및 분기별 구성원간 간담회를 통해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책임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