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디원청. 전문상담인력 심층심리검사 연수
상태바
연천교육디원청. 전문상담인력 심층심리검사 연수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8일 오전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활동하고있는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및 Wee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학생상담을 위한 심층심리검사 직무연수를가졌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유성진 심리검사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심리검사 해석상담에 중점과 심층심리검사인 MMPI-2 검사활용에 대해 다뤘다.

MMPI-2 검사는 다른 심리검사들과는 달리 한 개인의 기질과 성격 그리고 인성을 파악하고 상담장면에서의 효과적인 심리검사 사용 및 해석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활발한 피드백이 오고갔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그동안 학교에서 학습부진 및 우울 그리고 ADHD 등의 학생들과 상담하면서 상담자의 책임과 역할이 커지고 있는 것을 느꼈다.‘면서” 이번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고민을 파악할 수 있는 심층 심리검사 사용방법을 배웠고 무엇보다 MMPI-2 심리검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원 앞으로 학교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소감을 말했다.

정연남 교육장은 “우리 Wee센터는 올 2월에 개소한 전문상담센터로서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심리검사해석은 상담의 수준을 높이는데 중요한 것인데 오늘 연수를 통해서 상담선생님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앞으로 연천에서 보다 수준 높은 상담서비스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