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초, 자원봉사교육 및 발대식 실시
상태바
전곡초, 자원봉사교육 및 발대식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자원봉사교육

 
 
전곡초등학교(교장 우종수)는 10일 오전10시에 나눔의 행복 학부모 자원봉사단 자원봉사교육 및 발대식을 가졌다.

전곡초등학교 나눔의 행복 자원봉사단은 올 해부터 1~2학년으로 축소된 돌봄교실의 대안인 방과후연계형 돌봄교실에서 활동하게 된다.

학부모의 맞벌이 등 가정상황으로 인해 학교에서의 돌봄이 꼭 필요한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방과후 연계형돌봄교실은
학교장을 비롯한 담당교사들의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한 배려와 사랑으로 시작되었지만, 인력과 예산이 없기 때문에 열악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전달했을 때 선뜻 각자의 재능과 시간을 활용하여 돌봄 봉사를 해주시겠다는 학부모들이 계셔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총 7분의 학부모들이 돌아가면서 요일별로 돌봄지원을 하게되는데, 각자의 재능을 기부하여 독서지도, 음악줄넘기, 동화책 읽어주기, 풍선아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 날 전곡초 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을 책임지고 계신 녹색어머니회 학부모분들, 학생들의 독서력 향상에 기여하시는 명예사서도우미 학부모분들이 학부모회(회장 채소영)와의 긴밀한 협력 속에 함께 자원봉사 교육에 참여했다.

배미선 자원봉사교육은 연천군자원봉사센터 교육은 자원봉사기본소양교육으로 약 1시간동안 진행됐다.

교육을 받은 한 학부모는 “오늘 자원봉사교육을 받으니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아이들과 함께 자원봉사를 더 많이 하고 싶어진다.”면서, 학교장을 비록한 교사들까지 학교의 변화를 일으키고려는 의욕을 보면서 학부모 나눔봉사단도 함께 우리 아이들을 위해 힘써야할것이라.” 고 말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아동·청소년의 교육기회, 과정, 결과에서 나타나는 주요 취약성을 최대한 보완하기 의한 교육, 문화, 복지 등의 통합지원체제 구축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연천관내 에는 전곡초와 전곡중에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