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평초, 나의 꿈과 끼를 깨우다!
상태바
궁평초, 나의 꿈과 끼를 깨우다!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중심 학생 동아리활동 운영-

 
 
연천군 청산면에 위치한 궁평초등학교(교장 오범교)는 매월 둘째, 넷째주 금요일 5~6교시에 전교생이 참여하는 교육과정 중심 학생 동아리활동 ‘Dream High’를 운영하고 있다.

‘Dream High’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지닌 소질과 창의력을 개발하고 잠재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1~2학년은 학급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3~6학년은 페이스페인팅, 배드민턴, 스마트, 브레인 퍼즐, 족구, 십자수 등 총 9개의 부서로 운영을 하고 있다.

동아리활동 부서를 구성할 때 4월 ‘꿈끼탐색주간’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직접체험해 보고 학생의견을 수렴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모학생은 “평소에 십자수를 배우고 싶었는데 동아리활동에서 선생님과 친구들과 같이 배울 수 있어서 좋다. 지금 열쇠고리를 만들고 있는데 완성이 되어가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담당교사는 “학생들의 내면에 감춰진 꿈과 끼를 깨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 동아리 9개 부서 ‘Dream High’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의 희망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책임감과 건전한 학생 공동체 문화가 정착되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 중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 학생들의 개성과 소질을 개발하고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