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신증후군출혈열 및 노인폐렴구균 예방접종실시
상태바
연천군보건의료원신증후군출혈열 및 노인폐렴구균 예방접종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1일부터 10일까지 보건지소에서

연천군은 가을철 발생하기 쉬운 급성 열성질환인 신증후군출혈열과 노인폐렴구균에 대하여 순회 무료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대상은 신증후군출혈열의 경우 접종을 희망하는 모든 주민이며, 노인폐렴구균은 주소지 상관없이 만 65세 이상 폐렴구균을 접종받지 않은 어르신이다.

 접종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관내 보건지소 7개소에서 실시한다. (도표 참조) 접종을 희망하는 주민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접종일정에 맞춰 가까운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신증후군출혈열은 들쥐의 배설물로 인한 호흡기 또는 피부감염으로 질환에 노출시 고열, 혈소판감소증, 신부전증 등을 일으키는 급성열성 질환이다. 발생률이 높은 지역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군인, 농부 등 직업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집단, 야외활동이 빈번한 사람 등은 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

 노인폐렴구균은 아직 폐렴구균을 접종받지 못한 만65세 어르신 즉 감염이 생길 위험성이 높은 65세 이상의 고령층, 호흡기 질환(천식 포함), 심장 질환, 당뇨병, 신부전증 등의 만성질환이 있는 환자, 암이나 기타 약제로 인하여 면역 기능이 저하된 환자의 경우 폐렴구균은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한분도 빠짐없이 예방접종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궁금한 점은 연천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 (031-839-4073)로 문의하면 된다.

                                           다음 순회일정은 다음과같다.

▲1일=군남 보건지소 ▲2일=장남보건지소 ▲7일=왕산보건지소 ▲8일=백학보건지소 ▲9일=신서보건지소 ▲10일 =청산보건지소▲11일=연천보건지소 ▲매주월.수.금 연천보건의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