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대 연천교육지원청 박용섭교육장
상태바
제26대 연천교육지원청 박용섭교육장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교육 정상화를실현하고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실천

 

박용섭 연천교육장.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경기교육의 약속에 이어 우리 연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1일 제26대 연천교육지원청으로 취임한 박용섭 교육장의 취임일성이다.

 박 교육장은 “연천 학생들의 삶 속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내가 태어나서 살아가는 고장을 사랑하고 지역적 자원을 활용하여,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고 꿈을 이루어 가는 것이라.”면서“ 교육지원청의 수장으로 학생들의 삶의 발전을 지원할 것을 강조했다.

박 교육장은 이를위해 생태교육 활성화를 통한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하고 혁신교육 일반화와 성과 공유를 통해 공교육 정상화를 실현하고,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천할 것을 강조하고 문화·예술·체육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와 연계된 질 높은 방과후 학교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는 민생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교사의 수업 지도능력 향상을 지원하여 수업으로 바로 서는 당당한 교권 확립에 힘쓰겠다.“면서” 마을을 통한, 마을에 관한, 마을을 위한 교육,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박 교육장은 허탈한 성품에 자기보다는 남을위해 배려심이 많은 교육자 출신을 정평이 나있다.

 “교육행정 전문가로서 민주적 조직관리및 시설 관리를 위한 전략으로 한 건의 비리도 없는 청렴한 교육지원청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박 교육장은 부인 최성락 여사(55)와의 사이에 2남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