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6회 숭의전 고려문화제 개최
상태바
연천군, 제6회 숭의전 고려문화제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3일붙커 4일까지 2일간
 

 다음달 3일부터 4일까지 2일동안 연천 숭의전(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숭의전로 382-27)에서 ‘찬란한 역사, 고려가 돌아왔다!’라는 주제로 ‘제6회 숭의전 고려문화제’를 개최한다.

숭의전은 고려를 건국한 태조 왕건을 비롯해서 고려를 부흥시킨 현종, 문종, 원종 등 4왕과 고려 16공신의 위패를 모시고 제사를 지낸 사당으로 지금까지 그 전통이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숭의전 고려문화제는 고려 5백년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고 고려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행사 첫날인 3일부터 고려를 주제로 한 다도체험, 복식체험, 제례체험, 전통놀이와 연천의 전통을 느껴 볼 수 있는 짚풀공예, 목공예, 종이접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됐다. 특히 하마비가 있는 숭의전 입구부터 청사초롱과 연등으로 조성된 소원등 길을 조성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3일 저녁 5시부터 진행될 개막식에는 고려 스토리텔링을 테마로 전통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틀째인 4일 오전 11시에는 개성왕씨 종중과 16공신의 후손들이 태조 왕건 등 4왕과 충신들에게 제사지내는 숭의전 추계대제가 열려 1천년 전 고려시대로 시간을 되돌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숭의전 고려문화제를 통해 숭의전이 고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연천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숭의전 고려문화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연천군 문화관광체육과(☏031-839-2143) 또는 (주)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02-2038-893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