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교사 천문교육 연수 성료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교사 천문교육 연수 성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5.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밤에 시작하는 과학 르네상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용섭)은 14일 경기도학생연천야영장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천문교육 연수를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학생연천야영장’에 설치된 천문대에서 천문교육의 이해와 천체교육의 적용방향등에 대해 토의하고, 직접 천체망원경을 조작하여 겨울밤의 화려한 천체를 감상했다.

박용섭 교육장은 “우리 고장 연천은 살아있는 과학 교과서라고 생각한다. ”며“연천의 지질, 생태, 천문 등 과학교육 자원을 더욱 가치있게 하는 것은 바로 교사들의 관심과 열정으로. 앞으로 연천 과학교육의 르네상스를 위하여 교과연구회, 동아리 등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참가 연수생들을 격려했다.

◦박 훈 연수 강사(양주 백석초등학교)는 “이곳 야영장이 천문교육 최적의 장소이며, 야영장과 천문대의 시설 또한 우수하여 질높은 연수를 할 수 있었고, 앞으로 이곳에서 천문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들이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연천의 자연환경을 탐구하고 학교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과학관련 교사 교과교육연구회와 동아리 활동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연천 과학교육의 르네상스를 이루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