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대초, 나라사랑 콘서트 관람
상태바
은대초, 나라사랑 콘서트 관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춤과 노래로 나라 사랑하는 마음 가꿔요
 
 

연천 은대초등학교(교장 한기현)는 28일 오전10시 나라사랑 교육의 일환으로 상승 열쇠부대의 나라사랑 콘서트를 관람했다.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드럼공연, 뮤지컬, 샌드아트, 비보잉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퍼포먼스로 구성된 나라사랑 콘서트는 학생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배우고, 자유민주주의의 수호, 우리의 소중한 영토를 지키는 마음을 새롭게 다지기 위하여 마련됐다.

학생들은 일제에게 나라의 주권을 빼앗긴 시절, 대한독립을 위해 애쓰신 안중근 장군의 일생을 뮤지컬로 만나보았다. 또 6.25전쟁이 발발하였을 때 북한의 침략에 맞서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국군의 모습을 노래와 샌드아트로 감상하기도 했다.

6학년 학생들은 "학도병의 편지를 보며 만약 대한민국이 지금도 전쟁 상황이라면 학생들인 우리도 총을 들고 싸워야 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무섭다.“며”나라를 안전하게 지켜주시는 국군아저씨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5학년 학생들은 "안중근 장군을 비롯한 수많은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을 앞으로 우리가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기현 은대초 교장은 “앞으로도 인근 군부대와 협조하여 안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국경일 계기교육, 태극기 사랑 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