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연천 학생자치회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연천 학생자치회 대토론회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5.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연천관내 중,고학생자치회임원 40멍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용섭)은 학생의 날 및 경기도 학생인권의 날을 맞이하여 3일 전곡고등학교에서 연천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40명을 대상으로 연천학생자치회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한 대토론회는 지역 학생대표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학생자치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회가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자치활동으로 민주적 학생자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대토론회는 ‘상벌점제 폐지에 따른 학생지도의 합리적인 대안(방안)’이란 주제를 참여와 소통이 부각된 액션러닝 등 실습위주로 총 6개 모둠을 편성하여 모둠별 6~7명의 학생과 토론조력자인 교사들로 이루어져 진행됐다.

토론회에 참가한 A고등학교 학생은 “처음 만난 친구들과 토론을 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친구들과 후배들을 만나 함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굉장히 좋았다. 다음에 또 이러한 행사가 있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며 참가소감을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학생자치회 대토론회를 통해 앞으로 초,중,고 학생들의 토론문화 확대와 학생인권 신장을 위한 교육 지원으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자율적인 학생자치문화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