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경기도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2011년 경기도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 선정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미소만들기 ‘One to one 사랑♥릴레이’-

-연천군노인복지관(관장 김학석)의 「독거노인 미소만들기 ‘One to one 사랑♥릴레이’ 운동」이 12월 15일 경기도노인복지시설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1년 경기도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프로그램 선정은 노인요양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상하였으며, 이 가운데 연천군노인복지관의 ‘One to one 사랑♥릴레이’ 운동은 노인복지관 부문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우수프로그램 선정 발표는 이날 개최된 2011년 경기도노인복지연찬회에서 있었으며, 김각현 경기도노인복지시설연합회 회장 등 내빈들과 경기도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우수프로그램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경기도노인복지시설연합회에서는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복지기관에서 수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기관 간 교류를 통해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매년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함께 진행된 노인자살예방사업 유공자 표창에서는 연천군노인복지관 부설 노인자살예방센터에서 활동 중인 생명사랑교육단 박정자 어르신이 표창장을 수상하는 등 연천군노인복지관은 경사에 경사가 이어져 참석자들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연천군노인복지관은 ‘One to one 사랑♥릴레이’ 운동이 목표대비 46%(260case)의 달성률(12월 15일 현재)을 보이고 있으며, 2012년에는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들과의 연계 강화를 통해 100%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