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강추위를 녹인“새해농업인실용교육“ 열기가 후끈
상태바
연천)강추위를 녹인“새해농업인실용교육“ 열기가 후끈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6.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연천군이 실시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합격점을 받았다

 지난달 7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는 교육 계획 인원 1,500명보다 834명이 늘어난 2천334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교육에는 각 작목별 주 교재 2,210부와 GAP, 작목별 재배기술을 수록한 3천300부의 부교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연일 지속되는 한파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농업인에게 따뜻한 차를 제공해 만족감을 더했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가연령은 50 ~ 59세가 35.4%, 60세 이상은 45.1%로 지난해에 비해 감소해 전체 참여 연령은 다소 낮아진 것으로 파악됐으며, 교육 참여 동기는 95.5%가 교육 필요성을 느껴 참석했다고 응답해 자발적인 교육 참여 분위기가 정착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96%의 교육생이 이번 교육으로 영농에 큰 도움이 됐다며 매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 밖에도 계획인원보다 많은 참여로 인해 협소한 교육장을 조정해 달라는 건의도 있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토대로 교육생 수요와 다양한 요구를 내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반영해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