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1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운영
상태바
연천군, 201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0일부터 2월 7일까지 관내 농업인 대상...

 
연천군은 오는 10일부터 2월 7일까지 새로운 농업기술 교육을 통해 작목별 전문기술력 향상을 위한 201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운영한다.

5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교육은 농업인들에게 농정시책과 FTA 대응 기술정보를 전달하고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하여 작목별 기술력을 향상시키고자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 고품질 쌀 과정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까지 총 17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고품질 쌀, 친환경 쌀 등 식량작물분야 ▶오이, 고추 등 소득작물분야 ▶인삼, 콩, 율무 등 특작분야 ▶한우, 농업미생물, 강소농육성 등 경영축산분야 ▶생활자원 ▶인적자원 등 총 6개 과정 14개 품목이 운영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해 영농성과를 평가하고 2012년도 농촌지도사업의 비전을 제시하여 자기 주도적 영농목표와 경영성과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품질향상교육 및 친환경 안전농축산물 생산을 위한 핵심기술교육, 농촌생활자원 개발 등 농촌 활력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농업기술센터는 이번교육이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농업경영 및 마케팅으로 소비자와 농업인의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신 영농기술과 정보습득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우수한 품질의 안전한 농축산물을 생산하여 연천군 농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