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Miracle 실버 합창단 창단식,
상태바
연천군. Miracle 실버 합창단 창단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명나는 신 개념의 어르신 문화컨텐츠 개발’
축하 떡 케익을 절단하고있다.
김규선 군수가 축사를하고있다.
 
 
 
김희선 지휘자

뜨거운 출발!

연천군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며, 연천군노인복지관이 주관하는 미라클 실버합창단의 창단식이 27일 주요내빈 및 참여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은 미라클 실버합창단과 연천군여성합창단원이 함께한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듣는이로 하여금 깊은 울림과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지난 3월 미라클 실버합창단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70명 이상이 몰려 큰 관심을 보였으며, 오디션을 거쳐 최종 40명을 선발되었고, 소프라노와 알토, 베이스 등 혼성 3파트로 지휘자 김선희(연천군여성합창단 지휘자)지휘아래 어르신 여가프로그램으로 본격적인 합창단원 양성에 들어갔다.

이번 실버합창단은 연천군 노인복지기금과 문화체육관광부 2016년 어르신 여가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되어 총 1천8백만원의 사업예산으로 올 12월까지 추진되며, 지속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비 확보에 매진할 예정이다.

김규선 연천군수는 “실버합창단이 우리 군에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어 기대가 크고, 합창을 통해 건전한 노후의 여가선용과 음악을 통한 사회활동 참여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있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미라클 실버합창단은 창단식을 시작으로, 기초음악교육 년31회(음악교육, 발성훈련, 혼성파트별 교육 등),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공연 년8회, 지역사회재능기부 문화활동 년5회, 작품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