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아인연천군지부-경기도농아인협회 후원물품 전달식 및 제5차 이사회 개최
상태바
농아인연천군지부-경기도농아인협회 후원물품 전달식 및 제5차 이사회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6.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농아 개설 이래 처음 개최 의미 커.......
 
 
 
 

방송인 신동엽 씨의 후원으로 마련된 물품 전달 및 농아인 복지를 위한 주요 제반사업 관련 논의 이뤄져.......

[동두천.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경기도 내 청각장애인과 언어장애인의 권익 및 복지와 관련된 제반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실현해 나가는 (사)한국농아인협회경기도협회(신동진 협회장)(이하 ‘경기도농아인협회’)의 후원물품 전달식과 제5차 이사회가 동협회의 연천군지부(권일석 지부장)(이하 ‘농아인협회연천군지부’)를 통해 연천군 전곡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12일 오후2시 개최됐다.

이날 이사회는 경기도 내 31개 시ㆍ군에서 운영 중인 각 지부의 운영현황을 점검해보고 경기도 청각ㆍ언어장애인을 위한 주요 복지사업 추진을 결정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각 지부를 방문, 개최됐다.

권일석 지부장은 후원물품을 전달하기 위해 경기북부 중에서도 최북단에 속하는 연천군을 직접 방문한 신동진 협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네고 신동진 협회장은 이에 화답하여 어려운 지리적ㆍ환경적 여건에서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연천군농아인협회를 운영해 온 권일석 지부장의 노력을 치하하며 격려했다.

연예활동 중인 방송인 신동엽 씨는 한국농아인협회 홍보대사, 농아인올림픽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하고있으며, 물심양면으로 청각ㆍ언어장애인을 지원하고 있다.

농아인협회 연천군지부로 전달된 후원물품은 회원으로 등록된 청각ㆍ언어장애인의 각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이사회는 연천군농아인협회가 설립된 2008년 이래 처음으로 연천군에서 시행되는 것이어서 그 의미가 특별함을 더했다.

신동진 협회장을 비롯한 이사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이사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권일석 지부장과 연천군청 이경일 과장(복지지원과), 오정학 팀장(장애인복지팀), 전곡읍주민자치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개회를 선포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경기도농아인협회 지도자 해외연수 결과, 제2회 경기도농아인어울림축제한마당 개최일정, 경기도농아인협회 임직원연수 계획, 경기도농문화제 및 수화경연대회 개최일정 등의 보고가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이사회를 통해 제2회 경기도농아인어울림축제한마당은 6월 25일(토), 경기도농문화제 및 수화경연대회는 9월 24일(토), 제1회 경기도농아인생활체육대회는 10월 8일(토) 개최하기로 결정됐다.

현재 농아인협회 연천군지부는 전곡시외버스터미널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8년 설립된 이래 운영 9년 차를 맞이하는 동안 연천군 내 청각ㆍ언어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센터 운영은 물론 상담ㆍ사회화교육ㆍ게이트볼 선수단 운영 등 다양한 제반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